Skip to main content




글로벌 동물용의약품 전문 기업 베토퀴놀코리아㈜는 지난 10일 전 직원 대상 오피스 에티켓 교육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.

이날 교육은 ▲전화 ▲인사 ▲명함 ▲호칭 ▲출/퇴근, 부재 시 ▲사내 E-메일 등 실제 오피스 내 업무 및 비즈니스 상황과 관련된 에티켓에 대한 강의와 더불어 인사하기, 악수하기, 명함 주고받기 등 롤 플레이(Role play)를 통해 자칫 실수하기 쉬운 에티켓에 대해서도 알아보았다.

또한 교육 전 임직원으로부터 평소 헷갈리거나 궁금했던 비즈니스 에티켓에 대한 질의를 수집하여 보편적인 가이드를 확인하고 의견 공유 및 상황에 맞춘 활용 연습도 진행하였다. 교육의 마지막에는 팀을 나누어 교육 내용에 대한 퀴즈를 풀어보며 강의 내용에 대해 다시 한번 되짚어 보는 시간을 가졌고, 최우수 롤 플레이 직원과 퀴즈 1등 팀을 시상으로 마무리하였다.

교육에 참가한 직원들은 "이번 교육을 통해 스스로도 인지하지 못하고 실수할 수 있는 부분들에 대해 확실히 알게 되었다" "서로 비즈니스 에티켓을 잘 지킨다면 협업에도 큰 도움이 될 것 같다"라며 교육에 대해 큰 호응을 보였다.

베토퀴놀 그룹은 1933년 프랑스에서 창립된 글로벌 동물용의약품 기업으로 유럽, 북미, 남미, 아시아-태평양 등 23개국에 지사를 보유하고 있으며, 7개의 생산공장과 140개 이상의 딜러 망을 구축하고 있다. 이들은 동물의 보건 증진을 통한 인류의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활동 중이다.